02_주식투자

[출근길뉴스] 5/31일 미장 시황

백련산 넷돌이 2022. 6. 1. 07:45
반응형

오늘은 지선 본투표 하는 날이라 출근은 하지 않지만, 출근길 뉴스 시작합니다.

미쿡 3대지수는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하락 출발 이후 하락폭을 줄였지만, 반전은 못하고 모두 소폭 하락 했네요.

그나마, 아마존과 사과는 상승 했지만, 그 외에 제가 모니터링 하는 기업들 주가는 하락했네요. 슬라는 상하이공장이 재개는 되었지만, 부품 공급망 이슈는 여전히 존재 하여 약세네요. 올해 220만대 생산을 할 수 있을지 궁금 하네요.

유럽 증시가 유럽 소비자 물가 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와서 미장 증시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친것 같습니다.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퀄컴이 소뱅이 보유한 ARM 회사의 지분 인수를 위한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 및 검토를 시작 했다고 합니다. 엔비디아가 이 회사 인수를 추진 했으나 다른 미쿡 및 EU 나라들의 인수 반대로 소뱅에게 위약금 12.5억 달러를 뱉어 내게 되었는데요, 과연 퀄컴은 인수를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주가는 올랐습니다.

분기 배당을 주는 기업이라 소액으로 투자를 했는데, 과연 전성기때의 180불대로 올라 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출근길 뉴스는 마무리합니다. 오늘은 출근은 안하지만 투표장에는 일찍 갔네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금방 했네요. 혹시 사전 투표 안하셨다면 오늘 투표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0/0003020598?sid=105

퀄컴, ARM 인수 검토

퀄컴이 영국 반도체 설계 기업 ARM 인수를 검토한다. ARM 인수를 위해 다른 반도체 기업과 협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30일(현지시간) 퀄컴이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ARM 지

n.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