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주식투자

[출근길뉴스] 6월7일 미장 시황 및 엑슨 모빌 이야기

백련산 넷돌이 2022. 6. 8. 08:39
반응형

 

 6월7일 미쿡 마켓의 출발은 리테일 기업 타겟의 부정적인 전망으로 시작은 좋지 않았으나, 유가 상승으로 에너지 섹터 부문이 상승을 이끌었으며, 미 국채 채권 금리 하락으로 지수 상승 마감 했네요.

제가 모니터링 하고 있는 대부분의 태크 기업들도 모두 상승 마감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의 지수 상승을 이끈 에너지 부문의 대표 기업은 엑슨 모빌과 세브런이 있습니다. 버핏옹의 포트폴리오의 빅4중 하나인 세브런도 최근 6개월 주가 흐름을 보면 무려 52%나 급등 했습니다.

그런대, 이 수익률을 뛰어 넘는 회사가 바로 엑슨 모빌이며, 골드만삭스가 5월초에 세브런 보다 이 기업을 주목 하라고 발표한적이 있습니다. 이때라도 살껄껄껄...

 

출처: https://www.hankyung.com/finance/amp/202205028731i

 

"美 에너지주, 버핏보다 투자 잘했다는 말 들으려면 이 종목 담아야"

"美 에너지주, 버핏보다 투자 잘했다는 말 들으려면 이 종목 담아야", "엑슨모빌이 총수익률, 성장성 등에 있어 버핏이 투자한 셰브런보다 매력적" 의견 제시

www.hankyung.com

 최근 6개월간 수익률은 무려 66%이며, 현재 시총이 435억 달러로 미국내에서 7등입니다. 참고로, 지구촌 시총 1위는 애플을 제낀 사우디의 오일컴퍼니 아람코입니다.

 크흑, 6개월 전에 살껄껄…….그런데, 국내 정유기업 1등인 이노베이션은 정말 같은 에너지 기업인데, 국장에서는 힘을 못내고 있습니다, 왜냐구요? 사실은 제가 보유 하고 있어서???

6개월간 주가가 지지부진 하다가, 최근 일주일 사이에 올랐습니다만, 전고점인 27만원대는 아직도 요원 하네요.

 하지만 긍정적인 실적 전망 리포트로 최근 4일간은 내리 상승 했습니다. 2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1.6조원이며, 22년 예상 이익은 작년 보다 훨씬 더 많은 4.2조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투자 목표가 41만원은 좀 애널의 국뽕인거 같고여, 주봉으로 봤을때는 27~29만원대 매물벽을 뚫어야 30만원대 안착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인 매매법에 따라서 저는 아직 손실중이지만, 이 글을 읽고 투자 하여 제가 본전 근처쯤에 글을 포스팅 하면 그때 익절 하시면 됩니다, 어여 올라타세요 ㅎㅎ.

오늘의 마무리는 아래의 문구로 대신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