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주식투자

[기사] [넘버스]SK이노베이션 배터리 분사, '3가지' 핵심 쟁점

백련산 넷돌이 2021. 7. 2. 12:37
반응형

7/1일 오전 9시 장 시작 이후에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사업 부문에 대한 분사를 검토 중이라는 뉴스가 뜨면서 -9% 가까이 급락을 했습니다. 그나마, 7/2일 출발 시 약세 였으나, 플러스로는 반전 하여 27만원대 이긴 하지만, 다시 30만원대 이상 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필요 해 보입니다.

7/2일 최종 종가

최종 종가 기준으로는 27만원대 안착은 실패 했네요.

블로터에서 후속 기사로 회사 분할과 관련 3가지 쟁점(분할 방식, 모회사 디스카운트, ESG 경영)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 출처: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107010022

 

[넘버스]SK이노베이션 배터리 분사, '3가지' 핵심 쟁점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www.bloter.net

제가 보기에는 결국은 LG화학 처럼 분할 방식에 따른 기존 주주들을 어떻게 달랠 것인가가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SK(주) 입장에서는 인적 분할을 하는 경우, 분할 되는 SK배터리 회사에 대한 일정 지분(20%)을 보유 하기 위해서는 지분 투자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자금 조달에 문제가 있죠. LG화학 처럼 물적 분할을 하는게 회사 입장에서는 쉬운 방식인데, 기존 주주들을 어떻게 달랠것인지, 이노베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 할 밸류가 적죠. 그래서 7/1일 기관과 외국인들은 모두 팔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21년 2분기 예상 실적으로 매출 11조 1천억원과 영업 이익 5200억원 정도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노베이션 실적 중 배터리 사업 부분은 아직 5% 이하 수준으로 아직은 정유와 화학 사업이 이끌고 있습니다.

LG화학처럼 물적 분할 발표 이후에 주가는 출렁이였지만, 최종적으로는 다시 주가는 회복 했으며, 이노베이션도 최종 2분기 실적 발표 및 일시적인 시간이 흐르면 다시 좋아지길 바래야 겠습니다.

지난번에 계좌 인증을 할때는 플러스였는데, 급락의 여파로 지금은 마이너스가 되어 버렸네요. 크흑

7/2일 종가 기준 손실 금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