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주식투자

[주식][특징주] '물류 차질'에…HMM 14%↑1년만에 최대폭

백련산 넷돌이 2022. 3. 4. 20:48
반응형

3/4(금)일 한주를 마감하는 국내 주식시장에서 코스피 및 코스닥 지수는 별로 힘을 못쓰고 전일 보다 소폭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특징 종목 중 하나인 HMM 또는 흠슬라(흠+테슬라)라고 부르고 있는 종목이 1년만에 오늘 하루 14.1%나 급등을 했습니다. 2/11일 저점인 2.4만원대에 매수했다면, 한달도 안되어서 무려 상승률이 50% 급등을 하며 달리고 있네요.


 오늘의 14% 급등에 대한 이유로는 언론에서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 러시아 노선에 대한 중단 검토 소식이라고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외국인들이 오늘 612만주의 순매수를 기록 하며, 상승세를 이끌었습니다.

 외국인 순매수에서도 1등을 했습니다.

 21년 영업이익이 국내 상장사중에서 4번째로 높은 7조2천억원을 벌었지만, 작년 가을 부터 내리 하락을 하다가 2월 중순 실적 발표 이후 지속적인 상승을 했습니다. 제 의견으로는 솔직히 영업이익은 엄청나게 많은 돈을 벌었지만, 시가총액은 너무 낮게 평가 되고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기아차인 경우 21년 영업 이익이 5조원이지만, 시총은 30조원 이상이였지만, HMM인 경우 영업 이익 7조원이지만, 시총은 오늘의 상승분을 제외한 어제 종가(31,000원) 기준 시총은 15조원입니다.

 

 물론, 해운업종과 자동차 제조업종의 전문 분야가 달라서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저평가를 받고 있었다는게 제 솔직한 의견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흠슬라의 시총은 최소 20조원은 되어야 가치를 인정 받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종가 기준으로 현재 17조원이며, 20조원이 되기까지는 아직도 17%정도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봅니다.
3월 한달 동안 17% 정도 더 상승을 하게 된다면 저의 목표가는 41,400원입니다.

 참고로, 제가 2월 실적 발표전 주변 지인에게 이 종목을 추천할때가 23,000원대였습니다. 시총도 낮지만, 사경인님의 재무제표 기반으로 기업가치를 분석 했을때 2.4~2.9만으로 나왔지만, 주가는 그 가치 보다 낮았습니다. 결과론적으로 한달이 지난 오늘 3.5만원대까지 급등을 할지 몰랐네요. 또한, 증권플러스앱의 주주게시판에 인증을 한 주주분중 작년에 2.2만주를 보유한 사람을 봤는데, 오늘은 2번째로 많은 1.6만주를 인증을 한 횽아가 있네요. 평단가가 7천원대면 20년 10월쯤에 사서 지금까지 보유 하여 수익률이 300%가 넘네요. 오전 시간대 인증을 해서 최종 종가로 본다면 수익이 4.5억원이 넘을 것 같습니다. "한강 가봤자 수영잘함" 횽아 추카 드려요.

정말 대단하네요.


저도 이 종목을 20년 12월 부터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 하다가, 계속 매수를 하여 1000주가 넘게 보유하다가 소폭 매도 하고 남은 수량은 905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 고점인 5만원대 기준으로 +1700만원에서, 최근 저점인 2.1만원 기준으로 마이너스 905만원 손실까지 갔지만, 오늘 상승으로 플러스 양전 및 14%정도 이익이네요.

쌍둥이 아빠님처럼 탈옥 일기를 쓰고 싶지만, 아직은 좀더 상승 추세를 지켜 본뒤 목표 시총까지 도달한 후 탈출을 해 볼까합니다.

출처 : https://sedaily.com/NewsView/263ACQKOB2

 

'물류 차질'에…HMM 14%↑1년만에 최대폭

국내 최대 해운사 HMM(011200)의 주가가 1년여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흠슬라(HMM+테슬라)’의 귀환을 예고했다. 세계 각국 해운선사들이 ‘러시아 보이콧’에 나서면서 글로벌 물류대란

www.sedail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