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_주식투자

[출근길뉴스] 9/14일 미국 시황 및 모더나, 별다방 이야기

백련산 넷돌이 2022. 9. 15. 07:22
반응형

  안녕하세요, CPI의 충격이 지나간 두번째 미국 증시는 여전히 인플레이션에 대비 금리 인상 예상에 따른 시장 매도와 화요일 급락이 과도하게 일어남에 따른 반발 매수세 공방 결과 소폭 상승 마감 했습니다.

모니터링 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업들도 소폭 상승 마감 했으며, 슬라는 3% 상승하여 다시 3백슬라가 되었습니다.

오늘의 특징주로는 모더나가 6% 강한 상승을 했습니다. 한달 전가격대보다는 아직 못하지만, 140불대 목전입니다.

오늘 강한 상승의 재료는 모더니 CEO가 언급한 중국내 백신 승인 및 공급에 대한 이야기가 기사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두번째 특징주 종목은 별다방으로 유명한 스타벅스입니다. 하루만에 5.5% 상승 했네요.

주가 상승의 재료는 2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은 아니지만, 기대치에 만족 하며 롱텀 플랜으로 매년 매출 성장률이 현재 4~5% 보다 두배인 8~9% 예상 발표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국내 매장을 3천개 신규 개장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역시 중국발 긍정적인 신호여서 주주로써 기분이 좋네요.

오늘의 짤 마무리는 인플레이션입니다. 같은 단어인데, 콤마 하나로 뉘앙스가 바뀌네요.

그리고, 유명한 주식 투자자이자 펀드 운영가인 존 템플턴의 명언입니다. 지금과 같은 주식 침체기에 어울리는 말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